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청소년안전망 보고회’ 개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청소년안전망 보고회’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일 광명시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2022년 청소년안전망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설립 25주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광명시는 더욱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운영으로 위기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복지‧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의 시민, 유관기관, 단체와 연대하여 청소년안전망 구축·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 한해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 성과를 공유했다. 광명시 청소년안전망은 올해 ▲위기청소년 대상 상담 지원 31,350건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및 실무위원회를 통한 복지지원 92명 ▲지역사회 연계 691건 등의 청소년안전망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소년안전망 운영에 함께한 지역사회 내 기관·단체·개인의 노고를 격려하는 화합의 장(場)을 마련하고 청소년안전망 구축‧강화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고유한 자원을 공유하고 연대하여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서로 협력을 다짐했다.

한편, 광명시 청소년안전망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