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카페, 주민 커뮤니티센터로 공정무역&친환경 캠페인 진행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카페, 주민 커뮤니티센터로 공정무역&친환경 캠페인 진행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내달 2023년 1월부터 '카페 왁자지껄'이 주민 커뮤니티센터로의 발돋움하기 위한 공정무역&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페 왁자지껄은 환경보호를 위해 다회용컵(머그잔) 사용은 물론, 종이 또는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빨대를 사용하며 일회용품 사용의 빈도를 줄여갈 예정이다. 나아가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음료 구매 도장 1개에 텀블러 사용 도장 1개를 추가로 제공하여 마을주민의 텀블러 사용을 독려 한다.

또한, 초콜릿, 양갱, 어린이 음료 등 14개의 공정무역 제품 품목을 지역주민의 기호를 반영하여 2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말목공예, 리본공예, 뜨개질 등 지역주민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샵인샵은 동아리 모임뿐 아니라 지역주민 개인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카페 왁자지껄은 2020년도 공정무역 20호점으로 선정되었고, 2021년 광명시 공정무역 매장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공정무역 제품 판매, 원데이클래스, 판매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공정무역 실천기관으로 인증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다.

김재란 관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따라 복지관의 모든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만큼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며 ”환경보호 등 더 큰 가치를 위해 일상에서의 작은 것부터 실천하여 ‘미래 세대로 이어지는 공존복지’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페 왁자지껄은 ”샵인샵“ 개인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샵인샵“을 통해 개인 재능을 펼치고 싶은 지역주민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카페왁자지껄 문의 : 02-897-26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