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주간 : 다시 그리고, 봄>성황리에 마쳐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주간 : 다시 그리고, 봄>성황리에 마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2.12.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대표이사 어연선)는 11월 26일부터 12월 3일, 총 8일간 <광명문화예술교육주간 : 다시 그리고, 봄>을 진행했다.

<광명문화예술교육주간 : 다시 그리고, 봄> 사업을 통해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역사를 다시 그려보고,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문화예술교육 워크숍, 특별강연, 오픈포럼 등)을 마련하였다.

문화예술교육 워크숍으로 아상블라주 작품을 만들어 보는 박해선 예술가 워크숍, 바이올린의 구조와 운지법을 배울 수 있는 종이악기 만들기 워크숍이 운영되었으며,‘우리에게인문학과 예술이 존재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신주 철학자 특별강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오픈포럼을 진행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관계자(광명문화재단 임직원, 장학사, 교사, 예술강사 등)들이 모여 현장에서의 고민을 직접 나누며 향후 광명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였다.

이 밖에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연간 운영사업인 <광명생활악기오케스트라>, <광명청소년음악원> 연주회와 <경기교과연계 교육연극사업>, <1인1기 생활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선보이며, 광명 지역시민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기회를 확대시켰다.

<광명문화예술교육주간 : 다시 그리고, 봄> 진행후기 영상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gm-arte.or.kr) 및 광명문화재단 유튜브에서 12월 말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