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영유아(6개월~4세) 보호를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광명시, 영유아(6개월~4세) 보호를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1.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50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을 모두 마치고 7월 26일부터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만55_59세 시민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자료사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월 13일부터 만 6개월~4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화이자 영유아용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최근 영유아(0~4세)의 확진자 수 및 재감염 비율은 지속적인 증가추세에 있다.

영유아는 소아(5~11세) 및 청소년(12~17세)보다 중증·사망 위험이 크고, 증상 발생 또는 진단부터 사망까지 기간이 매우 짧다. 특히, 기저질환을 보유한 고위험군 영유아는 중증·사망 위험이 더욱 커져 접종이 필요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광명시는 영유아 코로나19 감염 및 중증·사망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 기초접종을 실시한다”며, “특히, 면역 저하나 기저질환 보유 등으로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영유아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기존 소아용 화이자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 중 접종 건수 및 지리적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박상현소아청소년과의원(광명동) ▶준소아청소년과의원(철산동) ▶아이원병원(소하동) 등 3개소를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하고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백신접종은 온라인(ncvr.kdca.go.kr)으로 사전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전화 연락하여 예비명단 등록 후 당일 접종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의료기관이 백신을 보유하고 있고, 자체 진료업무에 차질이 없는 경우에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