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호 경기도의원, 도덕초등학교 현안 정담회 실시
김정호 경기도의원, 도덕초등학교 현안 정담회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2.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김정호 의원(광명1)은 24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도덕초등학교 재개교 관련 민원을 접수받았다. 김 의원은 도덕초등학교와 광명중학교를 잇따라 방문하여 교육현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등 광명지역 교육여건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도덕초는 당초 2022년 재개교할 예정이었으나 여러 가지 상황 발생으로 공사가 중단되어, 2023년 3월로 미뤄졌었다. 하지만 공사가 마무리 되지 못해 올해 3월 재개교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학생들은 도덕초등학교 신축 교실의 준공(사용승인) 전까지 약 1개월 이상을 임시로 광명중학교의 유휴 교실(빈교실)을 이용할 예정이다.

이날 정담회에는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 도덕초등학교, 광명중학교장, 정대운 전)경기도의원 및 학교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담회에서는 도덕초의 재개교 관련 학교운영예산 부족분 추가확보, 통학 차량 운영예산 추가지원(지자체 지원필요),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 도덕초 학교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명중학교에서는 축구부 운영 및 활발한 학생체육활동 위한 인조 잔디 추가설치 지원 및 특히 한 달 이상을 광명중학교에서 임시로 학교 생활하게 될 도덕초 학생들의 당부의 말 등 전반적인 학교 현안 사항이 논의됐다.

김정호 의원은 “도덕초가 재개교로 신설교 보다 지원예산이 적어 추가 운영 예산이 절실히 필요함을 인지하며 학교 운영 등 현안 사항의 어려움을 수렴하고 필요한 예산확보에 힘쓰겠다” 면서 특히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특별교부금 확보 등 예산과 지원방안에 도의회 차원에서 만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밝혔다.

이어, “도내 타 지역과 달리 광명지역은 재건축·재개발로 인하여 학교의 특수한 학교환경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이들에게 가장 시급한 지원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면서 “교육현장이 진정 원하고 바라는 해법을 찾아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광명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공동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