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요구하는 국토 도보행진 출발!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요구하는 국토 도보행진 출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16 17: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절 104주년을 맞이하여 6월 10일까지 국회의원 설문조사와 국토도보행진 진행
조선일보 처벌 33인회는 14일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조선일보 처벌 33인회는 14일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조선일보 처벌 33인회'는 14일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언론개혁 시민행진단과 함께 조선일보 처벌 입법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원영 전 수원대 교수는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며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습니다. 문명국가의 상식입니다. 백년전 민족을 수렁에 빠뜨렸고, 오늘날에도 거짓과 범죄를 일삼는 민족반역죄 조선일보를 이제 처단할 때가 되었다”고 주장하였다.

33인회는 “조선일보는 일본왕을 떠받들고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고 선동했음에도, 해방 후부터 지금까지 아무런 반성도 처단도 없었고 오히려 이 땅의 분단을 가져온 미국과 일본에 빌붙어 민족 갈등을 부채질하고 있다”고 진단하였다.

또한, 신문 발행 부수를 조작해 국고를 갈취한 범죄를 저지르고, 민족의 고통을 해결하고 평화와 공존을 외면하고, 전쟁 위험성을 기정사실로 떠들어대고 있는 반민족 반민주적인 언론을 가장한 범죄집단이라고 규탄하였다.

이들은 조선일보를 처단하지 않는 한 우리 민족의 장래도 없다며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으며, 조선일보 처벌은 우리 세대는 의무이기에 직무유기 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오랫동안 조선일보를 처벌하려고 애쓴 선배들의 노력에 더해, 이제 이를 구체화시킬 입법화의 길이 보이고 있다며, 국회에서 ‘민족반역범죄를 처벌하는 입법’을 세우라고 요구하였다. 즉, 친일재산환수법, 신문법, 정부광고법 등의 일부를 개정하거나 시행령을 손보면 민족반역범죄를 단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33인회는 6월 10일 민주화 대투쟁 기념일까지 서울과 전국을 행진하면서 국회의원 지역구 사무실을 방문하여 조선일보 처벌 입법 의지를 확인하는 설문조사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회의원 지역구 방문 설문조사를 위해 ▲조선일보 구독 중지 및 광고상품 불매  ▲상업시설 내 TV조선 채널을 다른 채널 돌리기 ▲조선일보 백년 죄상을 알리기 및 조선일보 절독 권유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조선일보 처벌 입법 설문조사 참여 여부 확인 및 독려를 국민들이 함께 실천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33인회는 그 첫걸음으로 탑골공원 삼일문 앞에서 도보 행진을 시작하여 우상호의원, 박주민의원, 강병원 의원 사무실을 방문하여 조선일보 처벌 입법 설문지를 전달하고 입법 활동에 참여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한편, 33인회는 3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서울을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 지역사무실을 방문하는 도보 행진을 진행하고, 4월 19일부터 6월 10일까지는 서해안권(경기/충남/전북/광주/전남) 국회의원 지역사무실을 방문할 예정이다. 서울지역 도보 행진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조선일보 처벌촉구 국토도보행진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이원영 언론개혁시민행진단장(010-4234-2134, leewysu@gmail.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우상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구갑) 지역구 사무실에서 조선일보 처벌 입법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박주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갑) 지역구 사무실에서 조선일보 처벌 입법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강병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을) 지역구 사무실에서 조선일보 처벌 입법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조선일보 처벌 33인회' 기자회견 전문>

국민여러분!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습니다. 문명국가의 상식입니다. 백년 전 민족을 수렁에 빠뜨렸고, 오늘날에도 거짓과 범죄를 일삼는 민족반역죄 조선일보를 이제 처단할 때가 되었습니다.

조선일보는, 일본 왕을 떠받들고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고 선동했음에도, 해방 후부터 지금까지 아무런 반성도 처단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이 땅의 분단을 가져온 미국과 일본에 빌붙어 민족 갈등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사설에서 일본 칭찬은 오히려 양념일 정도로 민족을 기만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재무장에 대하여는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핵무기 개발을 통한 남북 대결 갈등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사악한 집단입니다.

얼마 전까지 정부를 속여서 부수를 조작하고 혈세로 만든 국고를 자신의 호주머니로 들어가게 한 범죄도 백주대낮에 버젓이 저지르고 있습니다. 오늘 이 순간에도 민족의 고통을 해결하고 평화와 공존을 이룩하자는 기사는커녕 전쟁 위험성을 기정사실로 떠들어대고 있습니다. 반민족 반민주 언론 가장 범죄집단 조선일보입니다.

게다가 엄중한 외교 문제나 경제 파탄으로 인한 서민 생활에 대한 걱정은 단 한마디도 없이, 오늘도 분단고착과 전쟁 위협 그리고 편 가르기 가짜 뉴스로, 객관성이나 균형은 전혀 없이 정파 이익을 앞세운 편파의 극치를 보여 줄 뿐입니다. 어찌 언론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조선일보를 처단하지 않는 한 우리 민족의 장래도 없습니다.

민족반역범죄는 공소시효가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

우리 세대가 추구해야 할 빈부격차 해소도 조선일보는 이념을 들이대며 막아섰습니다. 극단적 경쟁을 부추길 뿐 아니라, 영끌을 들먹이며 젊은이의 꿈을 앗아가는 불장난도 서슴치 않습니다. 조선일보는 한마디로 언론을 가장한 범죄집단입니다.

그런 거짓과 매국적 행태에 세뇌되다시피 한 윤석열 정권을 보십시오. 피해국이 가해자 걱정을 하며 국민 뜻에 반하는 짓을 서슴없이 저지르고 있습니다. 어처구니없는 친일매국행각을 백주대낮에 동조하는 인사들의 발언들을 듣고 있자면 뿌리부터 분노가 치솟아 오릅니다. 조선일보의 폐해가 이렇게 심각합니다.

이젠 때가 되었습니다. 백년 전부터 이를 그대로 두고 어찌 눈을 감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 세대는 이를 벌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직무유기를 할 수는 없습니다.

오랫동안 조선일보를 처벌하려고 애쓴 선배들의 노력에 더해, 이제 이를 구체화시킬 입법화의 길이 보이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민족반역범죄를 처벌하는 입법’을 세우면 되는 것입니다.

작년 여름 국회 토론회에서 명시되었듯이 조선일보를 충분히 처벌할 수 있는 법적 장치가 마련될 수 있습니다. 친일재산환수법, 신문법, 정부광고법 등의 일부를 개정하거나 시행령을 손보거나 하면 민족반역범죄를 단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각계각층에서 33인이 모였습니다. 오늘부터 여름까지 서울과 전국을 행진하면서 국회의원 지역구 사무실을 방문하여 조선일보 처벌 입법 의지를 확인하는 설문조사를 시행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1년 후 새 국회에서 필히 조선일보를 응징하는 절차를 이행토록 할 것입니다.

그 추진을 바라며 국민께서 다음의 사항을 함께 실천해주실 것을 희망합니다.

첫째, 조선일보를 구독하지 않을 뿐 아니라 거기에 나오는 광고 상품도 사지 않는다. TV조선 틀어놓은 가게에 가면 다른 채널로(MBC 등) 바꿀 것을 요구한다.

둘째, 조선일보의 백년 죄상을 주위에 널리 알리고, 조선일보 절독을 주위 사람에게 권유한다.

세째, 지역구 국회의원을 만나게 되면 조선일보 처벌 입법 설문조사에 어떻게 응했는가 물어 보시고, 처벌에 찬성했다면 칭찬을,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힐책을 한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14일

3.1절 제104주년을 지나면서
조선일보 처벌 33인 일동

<일반시민>
김민양(수원촛불시민) 김숙희(서울시민) 김영숙(수원촛불시민) 김옥희(안동시민) 임남희(재불동포) 진영수(수원촛불시민)

<종교인>
곽노진(정토회 불자) 양희삼(목사, 민주시민기독연대 대표) 이승봉(목사, 광명시민시문(전)발행인) 최선기(불교음악인) 허정(스님, 조계종(전)불학연구소장)

<지식인/전문가>
박오복(순천대 명예교수) 성원기(강원대 명예교수, 삼척 탈핵인사) 이성로(안동대 교수) 정철승(변호사, 한국입법학회장) ㅇㅇㅇ(ㅇㅇ대 교수)

<시민사회인사>
강경숙(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 원광대 교수) 서민태(울산환경운동연합 이사장) 안진걸(민생경제연구소장) 은우근(촛불행동 상임공동대표) 조남숙(사법정의시민연대 대표) 조희아(부천청년희망사업단 대표) 황광석(대륙학교 교감)

<언론관련인사>
김미경(한겨레 온 편집위원) 우희종(언론소비자주권행동 공동대표, 서울대 명예교수) 서준수(언론소비자주권행동 회원) 이원영(언론개혁시민행진단장) 홍선희((전)코리아타임즈기자)

<단체>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 시민인권위원회 언론소비자주권행동수도권본부 조중동폐간시민실천단 촛불행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금자 2023-03-16 18:06:14
조선일보는 폐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