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복지관·철산2동·올분리 주민모임, 협력하여 분리배출 문화 조성한다
철산복지관·철산2동·올분리 주민모임, 협력하여 분리배출 문화 조성한다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승종),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올(All) 분리 주민모임(공동대표 김향미 김혜영 박순옥)은 지역 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조성 위해 ▲환경공동체 활동 및 마을 사업 활성화, ▲주민공동체 활동 지원, ▲공동 사업 기획 및 참여주민 발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올(All) 분리 주민모임은 2022년 철산복지관에서 진행한 철산마을공동체대학 활동가 양성교육에 참여한 주민들로 구성된 모임으로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뜻을 모아 생겨난 모임이다. 이들은 지역 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조성을 위해 작년부터 지역주민들과 함께 종이팩 수거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종이팩 수거는 현재 어린이집 2곳(시립새론어린이집, 시립철산누리어린이집)과 스너그 투고점, 카페160, 카페마루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수거된 종이팩은 올(All) 분리 주민모임을 통해 철산2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된다. 이는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종이팩들을 올바르게 재활용하고자 진행되는 활동이며 작년 11월부터 지금까지 5,000여장, 3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였다.

홍승종 철산2동 동장은 "ESG 경영이라는 시책에 맞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민들이 지역을 위한 활동에 동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선 철산복지관 관장은 “복지관 민관 협력의 중간다리의 역할을 수행하여 주민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주도적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책과도 발 맞춰 주민들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All) 분리 주민모임은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된 장소를 기점으로 올해도 종이팩 수거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며 해당 활동을 확대해 나갈 봉사단 발대, 지역 내 정착을 위한 정책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 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본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은 철산복지관(02-6012-7052)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