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 경기도의원, 한진아파트 관련 지역 주민 갈등 중재 노력
최민 경기도의원, 한진아파트 관련 지역 주민 갈등 중재 노력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광명시의회 이형덕 의원과 함께 광명한진아파트 광명5동 쪽 쪽문 통행 이용 관련 그 지역의 오랜 심화 된 주민 갈등 민원 사항에 대하여 해결하는 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날 민원사항은 광명한진아파트 광명5동쪽 쪽문의 인접 지역주민이 한진아파트 쪽문을 통해서 출·퇴근 및 통행을 하는데, 방범 및 쓰레기 투기 등의 문제로 한진아파트 쪽문을 폐쇄 조치함에 따라, 인근 광명5동 지역주민의 생활 불편과 오랜 기간 주민 갈등의 지역문제로 대두되는 실정이었다.

광명5동 6통장(이남록)은 “한진아파트 쪽문 쪽에서 30년간 아파트 입주 초기부터 살았는데, 후문(쪽문)쪽 통행 이용 관련 그전에는 오토바이도 다녔는데 5년 전부터 폐쇄되어 주민들이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면서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는데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면서 해결방안을 요청했다.

최민 의원은 민원 사항에 대해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공감하고 “지역 주민의 이견을 조정과 중개 역할을 통하여 주민 생활에 서로 불편함이 없도록 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 며 “다양한 해결방안 있겠지만, 우선 절충안으로 쪽문을 06시부터 10까지 출근 시간만이라도 시간차를 두고 개방하여 이용할 수 있게 한진아파트 측에서 검토하여 주시기 바란다” 고 절충안을 제시했다.

이에 한진아파트 입주자대표 회장(박명호)은 최민 의원의 제시한 방안에 대하여 “이웃 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해 입주자대표회의 때 안건 상정을 통하여 합의를 통해 적극 검토해 보겠다” 고 답했다.

최민 의원은 “민원 사항에서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 가장 타당한 절충안을 찾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며 “ 지역주민의 고른 생활편의를 위해 조속히 절충안이 시행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