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국회의원, "윤석열 정권 굴욕외교 심판하자!"...거리 피켓팅
임오경 국회의원, "윤석열 정권 굴욕외교 심판하자!"...거리 피켓팅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갑)은 22일 저녁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에서 윤석열 정권의 대일 굴욕외교를 규탄하는 피켓팅을 가졌다.

임 의원은 “역사를 팔아 미래를 살 수는 없다. 윤석열 대통령의 퍼주기 외교의 실체가 드러났고 조공외교로 나라의 자존심을 팔아먹었다”며 “이에 대한 국민들의 허탈감과 모욕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광명시민분들과 함께 민족의 자존심과 국익을 지켜나가겠다”고 광명 시민들에게 호소했다.

이어 “태극기를 각 가정에 게양하고 차에도 붙여 일본에 끌려가는 존재가 아닌 당당한 자주독립국임을 국민들 스스로 보여달라”며 독려했다.

민주당 대변인이기도 한 임의원은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은 외교참사를 솔직히 인정하고 국민께 사죄하십시오’라는 논평을 통해 ‘일본 총리에게 독도, 위안부 문제에 대해 말 한 마디도 못하고, 강제징용은 부정당하고 일본의 청구서만 한 가득 안고 왔다’며 ‘참사로 점철된 정권이 굴종적 한일정상회담으로 역사까지 참사로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국익을 지키고 국민의 자존을 지키는 자리’라고 조언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신을사조약에 버금가는 대일 굴종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청문회 추진을 검토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