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1인 1기(技)’시민 문화예술 동아리 공모
광명문화재단, ‘1인 1기(技)’시민 문화예술 동아리 공모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3.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은 지난 17일부터 시민 대상의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사업인‘1인 1기 사업’참여자 공모접수를 시작했다.

‘1인 1기 사업’은 광명시민 누구나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아리 사업으로 참여 지원 신청을 받아 전문가 서류심의를 통해 40개 내외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공예,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분야이며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은 광명시민들은 개인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개인 신청자일 경우 희망하는 분야에 선정된 동아리와 매칭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아리 공모 신청은 최소 5인 이상, 광명 거주 시민(광명시 소재 직장인 포함) 80% 이상 구성된 동아리 참여가 필수 조건이다. 활동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회당 2시간) 최대 26회까지 운영하고 동아리별 문화예술 강사 매칭과 강사료를 지원받는다.

광명문화재단은 강사풀(pool) 운영으로 지역 문화예술 강사 관리체계를 갖춰 동아리와 강사 매칭을 하고 있다. 또한 관내 문화 예술 유관기관 등에 강사 풀을 연계하고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공모 기간에는 신규 강사풀(pool) 등록 신청도 받고 있다. 해당 분야 자격증을 소지하고 강의 경력 1년 이상을 갖춘 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 심의를 통해 등록 여부가 결정된다. 기존 등록 강사는 정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민 문화예술 동아리 공모 및 신규 강사풀 등록 신청은 4월 5일까지 이메일(arte@gmcf.or.kr)을 통해 지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재단 누리집(www.gmcf.or.kr)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누리집(www.gm-arte.or.kr)공고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