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사람은 아랫사람이 아니다!”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인권교육 진행
“어린 사람은 아랫사람이 아니다!”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인권교육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인권센터는 지난 4월 18일, 20일, 21일 3회에 걸쳐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는 센터장과 생활복지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인권교육에서는 인권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된 ‘인권친화적 동네만들기’를 주제로, 지역에서 아동을 둘러싼 인권 이야기와 함께 다름과 다양함이 허용되며 분리·배제하지 않고 모두가 함께 존엄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들을 알아보았다.

교육은 ‘지역아동센터의 가치를 생각해보는 시간’, ‘교실 속 인권 감수성 테스트’ 등 토론과 모둠 활동을 통한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은 “일상에서 인권 감수성을 키우는 연습이 필요할 거 같다”, “인권에 대한 감각을 깨우는 시간이었다”, “아동을 보호의 대상이 아닌 권리의 주체로 바라보아야겠다” 등 소감을 전했다.

광명시민인권센터는 「2021년 광명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권실태 조사」의 후속 조치로 2022년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