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 ‘광명학’ 열어
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 ‘광명학’ 열어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4.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원장 윤영식)이 주관하는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 ‘광명학’」이 오는 5월 10일(수)부터 5월 3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문화원 1강좌실에서 열린다.

광명학은 광명시민들에게 광명의 역사성과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해 기획된 강좌이다. 특히 올해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6·25전쟁과 광명사람들의 이야기를 강의로 편성하여, 한국전쟁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광명사람들은 어떻게 겪어왔는지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광명학 강좌는 ▲1강 행정구역 변천 ▲2강 변화되는 광명의 모습 ▲3강 일제강점기 광명지역 근대 교육기관 설립의 역사 ▲4강 6·25전쟁과 광명사람들의 삶 ▲광명학 지역답사로 구성된다.

5월 20일(토)에는 평소에 찾아가기 어려운 광명의 자연마을을 돌아보는 광명학 지역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영식 광명문화원 원장은 “광명학 강좌를 통해 광명시민들이 광명을 새롭게 알고 역사성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명학 강좌는 지역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직원 및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광명문화원에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원홈페이지(http://www.gmcc.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618-58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