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지역아동센터, 광명신협과 함께 하는 어부바 멘토링
광명시지역아동센터, 광명신협과 함께 하는 어부바 멘토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5.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신협(이사장 이상호)은 4월 28일 광명시지역아동센터(시설장 유성희)와 <2023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식과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2023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에게 경제교육 및 관계형성은 물론 건강한 협동심과 문화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20명의 아동을 위해 1년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호 광명신협 이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아동ㆍ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신협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전국의 신협과 인근 아동복지시설의 결연을 통해 신협 임직원이 취약계층 아동의 멘토가 되어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보건복지부, 신협사회공헌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신협, 아동복지시설은 본 사업을 8년째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6년 8월 첫발을 내딛은 멘토링 사업은 현재 누적 818개 신협의 4260명의 멘토와 846개 아동복지시설 2만505명의 멘티가 참가했으며 올해 2023년도 멘토링을 통해 신협 멘토와 멘티가 동반 성장하면서 신협 나눔 문화의 역사를 함께 써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