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범대위, ‘함께 걷는 DMZ 평화의길’도라산 열차 기행 진행
KTX범대위, ‘함께 걷는 DMZ 평화의길’도라산 열차 기행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5.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출처. 광명시블로그
@자료사진 출처. 광명시블로그

 

KTX 광명역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육성 범시민대책위원회는 남북평화철도 출발역으로서 KTX 광명역의 당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5월 26일 KTX 광명역에서 도라산역까지 당일 왕복하는 ‘평화열차 기행’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함께 걷는 DMZ 평화의 길’을 주제로 KTX 광명역을 통해 평화통일까지 이르기를 염원하는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9시 50분경 특별관광 열차로 KTX 광명역을 출발해 임진강역을 거쳐 도라산역을 왕복한 후에 하차하여 도라산평화공원에서 평화행사를 거친 후, 도라산 전망대 관람 후 다시 도라산역을 거쳐 오후 6시 30분경 다시 KTX 광명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우선 출발역인 KTX 광명역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대(大)북 공연과 남북평화철도 개찰구를 통과하여 남북평화철도에 탑승하여 바로 도라산역까지 출발하게 된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평화철도 특별관광열차를 타고 도라산역으로 이동하여 역을 관람하고 인근 평화공원까지 도보로 이동해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시쓰기 백일장 등에 참여한다. 백일장에서 작성된 시들은 책으로 엮어 참석자들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이후 버스를 타고 도라산 전망대로 이동해 둘러본 후 도라산역으로 와서 다시 열차를 타고 KTX 광명역으로 돌아오게 된다.

이번 행사 참여 신청은 12일까지 KTX 범대위(KTX 광명역사 내 1번 출구 앞)에서 공개 접수하며, 200명 내외의 시민을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