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2차활동교육 및 간담회 실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2차활동교육 및 간담회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5.18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6일~17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2차 활동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65세이상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분들 중 선발된 어르신 150명이 1월부터 마을환경 도우미, 장애인가정 식사전달 도우미, 복지시설관리 도우미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번에 실시되는 2차 활동교육에서는 계절성 안전예방, 재난성 안전예방, 대중교통사고예방, 골절사고예방등 어르신들에게 자주발생하는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통해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빠른 대처를 하고자 하였다. 3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안전교육에 대해 필요성을 동감하고, 정기적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하였다.

활동교육에 이어 실시된 간담회에서는 ▲사업중간 점검 ▲활동 관련 애로사항 및 의견공유 ▲하반기 문화활동 ▲혹서기 활동에 대한 의견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공유된 의견을 바탕으로 하반기 사업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재란 관장은 간담회에 참석하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사업 종료일까지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일자리를 통해 어르신 모두가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함께 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돌봄팀 이지윤 사회복지사 (070-4361-60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