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3년 제11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광명시, 2023년 제11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개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5.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이 주관하는 2023년 제11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가 지난 20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 청소년을 위한 한 장 정책’ 특별 제안자로 참여하여 광명시 청소년 무상교통비 지원에 대해 청소년과 함께 공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 청소년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정책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며 존중하는 문화가 조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정책 발굴·제안을 위해 개최된 ‘나도 시장이다’는 3월부터 2달간 ‘한 줄 정책’과 ‘한 장 정책’ 등 총 288건의 청소년 제안서가 접수되었다. 이번 정책공모전의 우수 정책 선발은 청소년 대표·전문가 심사 50%, 청소년 청중평가단 50인의 평가 50%로 진행된다.

이날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설치 확대 ▲광명시 청소년 스포츠 활동 개선 및 증진 ▲광명시 청소년들 정보 공유 플랫폼 개발 ▲광명시 일반음식점 공유 용기 사용 제안 ▲청소년 배달 노동자에 대한 부당노동행위 대책 마련 ▲광명시 청소년 도서 구입비 지원 ▲자전거 공구함 설치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 서비스 ▲어린이용 세면대는 낮은데 왜 거울은 높은가 ▲광명시 신호등 옆 장수 의자 설치 등 1차 심사를 거친 10건의 정책이 발표되었으며, 청소년 청중평가단은 직접 제안자의 정책 설명을 직접 듣고 평가하였다.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 정책 공모전 우수 정책을 우리가 직접 들어보고 평가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 시행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정책은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홈페이지 (www.gmyouth.net),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gmyouth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