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초등 1~4학년 자녀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광명교육지원청, 초등 1~4학년 자녀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23.06.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6월 8일(목) 관내 1~4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우리 아이, 문해력! 수리력!’을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우리 아이, 문해력! 수리력!’학부모 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원격수업을 받아온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저하가 가속화됨에 따라 학생들의 문해력, 수리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학부모 역량 강화를 중심에 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더(T․H․E)자람 프로젝트*와 연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기초학력 책임지도 강화의 일환으로 더(T․H․E)자람 프로젝트 집중지원 학년(초3~4학년)뿐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의 문해력, 수리력 신장에 대한 학부모와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였다. 초등 1~4학년 학부모(113명)을 대상으로 관내 빛가온초 이환규 수석교사는 자녀에 대한 이해와 문해력 및 수리력의 가정 내 지도 방법을 안내하였다.

우리 아이, 문해력! 수리력! 학부모 연수는 ▲ 기초학력의 개념 ▲문해력의 정의와 이해 ▲ 수리력의 개념 및 연령별 형성 과정(브루너의 EIS이론) ▲ 아이의 문해력과 수리력 향상 전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가정에서 우리 아이의 문해력과 수리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게 된 유익한 연수였고, 오늘 배운 내용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관숙 교육장은“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기초학력에 대한 학부모의 역할을 제고하고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들의 학습력 향상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교육의 시대적 흐름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학부모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T․H․E)자람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수업이 이어지면서 학습, 신체 건강, 사회성, 심리·정서 등에서 결손이 발생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담임교사 중심의 학습지원(Teaching), 신체 건강 지원(Health), 사회성 및 심리·정서 지원(Emotion)을 통한 개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도교육청의 기획 프로젝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