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수료에 자격증 취득까지’ 광명여성새일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
'교육 수료에 자격증 취득까지’ 광명여성새일센터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교육 수료
  • 권수미
  • 승인 2024.09.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시터 양성과정 수강생 40명 전원 수료, 가정관리사 자격증까지 취득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0일 2024년 중·장년여성취업지원 단기특강 ‘베이비시터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총 40명이 참여했으며, 모든 수강생이 교육을 완료하고 가정관리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8월 19~30일 동안 기수당 20명씩 2기로 나누어 실시됐다.

교육 내용은 ▲아동 발달 단계 이해 ▲정리 수납 ▲동화 구연 ▲위생과 안전 ▲효과적인 의사소통 등으로 구성됐으며, 가정관리사 자격증 시험으로 마무리됐다.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 수료생은 “나이와 장기 실직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 교육을 통해 도전할 용기를 얻었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봉태 일자리창출과장은 “짧은 교육 기간이었지만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육생들이 취업 맞춤형 교육까지 수료하며 준비된 인력으로 성장했다”며 “향후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베이비시터가 필요한 구인처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02-2680-28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