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은 20일 12시부터 16시까지 지역문화활성화사업 제4회<42번가의 기적_플레이그라운드 시즌3>를 진행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거리 축제를 통해 문화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시민참여 문화 활성화 및 시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통해 진정한 시민 주도형 도시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다.
광명시평생학습원부터 광명문화원까지 구간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알록달록’예술체험▲‘반짝반짝’문화공연▲‘오물오물’먹거리▲‘와글와글’놀이동산 등으로 운영되며 마크라메리스만들기, 커피박키링 만들기, 할로윈팔찌 만들기, 광명경찰서 교통안전체험, 드론축구 등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현장의 체험료 전액은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10월 19일 22시부터 10월 20일 18시까지 행사구간은 광명경찰서 및 광명모범운전자회의 지원을 통해 차선확보 및 교통통제가 있을 예정이다. 광명문화원은 원사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혹시 모를 시민분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자 주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및 위험요소에 대한 시전 조치를 통해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원 윤영식 원장은 “42번가의 기적은 매년 성공적인 호응을 얻으며 개최되었고 이는 42번가의 기적이 광명시민들에게 명실상부한 광명의 대표행사로 자리 잡았다”라고 밝히며,“올해도 많은 광명시민들이 일상의 공간인 거리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문화공연, 체험, 놀이 등을 통해 가족과 이웃이 서로 소통하고 하나가 되는 행복한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gmcc.or.kr/ 문의 02)2618-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