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 정책포럼' 16일 개최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 정책포럼' 16일 개최
  • 김규리
  • 승인 2024.09.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024년 광명문화 정책포럼, 문화예술 ESG <사회 변화의 틈을 메꾸는 우리, 가치>를 10월 16일 오후 2시 광명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개최한다.

광명문화 정책포럼은 다양한 지역 주체와 함께 만드는 광명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문화예술 관련 주제의 담론 형성을 취지로 2022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문화예술 ESG’를 주제로 한 올해 포럼은 문화예술 분야의 ESG를 이해하고, 광명 문화예술 ESG 실천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발제와 발표, 토론으로 구성됐다.

이번 포럼은 △삶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예술로 ESG : 로컬 문화정책 관점을 중심으로(임학순, 가톨릭대학교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교수), △ESG, 모든 것을 바꿀 결심 : 문화예술과 ESG 실천 사례(고대권, 이노소셜랩 대표) 발제를 시작으로, 광명의 문화예술 ESG 사례발표가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김도일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객원교수가 사회를 보는 종합토론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빠르고 다양한 사회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문화예술의 역할과 실천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기 위해 만든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문화 정책포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번 포럼의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누리집(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기획홍보팀 02-2621-88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