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고의 포도, 복숭아 맛 보러오세요
경기도 최고의 포도, 복숭아 맛 보러오세요
  • 이승봉기자
  • 승인 2004.09.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9~9.11 수원농협유통센터서 포도, 복숭아 한마당 축제 행사 열려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장 전세창)에서는 오는 9.9(목)~11(토)까지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소재 농협 수원 유통센터에서 포도, 복숭아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후원하고 포도, 복숭아 연구회에서 추진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제 6회 포도 품평회와 제2회 복숭아 품평회가 열리며 청포도, 붉은 포도, 검정포도 등 도내에서 생산 가능한 포도품종과 복숭아 품종이 전시되며 관련 가공품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기간 내에는 연구회원들이 생산한 보기 좋고, 맛좋고, 몸에 좋은 3Good 포도‧복숭아 직판행사와 함께 시식회, 맛좋은 포도‧복숭아 골라먹기, 과일 잼 만들기, 포도‧복숭아 빨리 먹기, 복숭아 예쁜 모양 만들기,  포도알 입에 많이 넣기, 포도알 높이 쌓기, 포도‧복숭아 사탕 나눠주기, 복숭아 모형 사격게임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준비되어있다.

 한편 도내에서 가장 좋은 3Good 포도‧복숭아 선발을 위한 품평회에는 도내 주산지에서 회원들이 생산한 포도40점, 복숭아40점이 시군지역별 예비심사를 거쳐 출품된다.

 본 행사장에서 모양과 색택 등 달관심사와 과중, 당도 등의 계측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우수상 등 각 5점을 선발하여 경기도지사상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상, 경기도농업기술원장상, 포도‧복숭아연구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또한 출품된 포도, 복숭아는 행사기간동안 전시장에 전시되어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기회도 주워진다.

  이번 행사를 추진하는 김경배 소득기술과장은 “우리 도에서 생산되는 포도, 복숭아의 우수성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하게 되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와 관람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04. 9. 7  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