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도시 형태와 비슷하게 도시 형태 개선 할 것”
“코엑스몰 도시 형태와 비슷하게 도시 형태 개선 할 것”
  • 강찬호기자
  • 승인 2004.01.15 17: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몰 도시 형태와 비슷하게
도시 형태 개선 할 것”

백재현 시장, 광명2동을 필두로 주민과의 대화 시작

 

 

 

▲ 백재현시장이 광명2동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주민, 도로공사 이물질 하천유입..주차문제 및 불법광고물 등 시정 건의. 백 시장, 주요 시정 현황 설명...주민 건의 청취

 

백재현 광명시장은 15일 오전 10시 경 광명2동을 방문, 광명2동사무소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이번 동 순회는 매년 신년초 동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연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광명2동을 시작으로 하루에 2곳의 동사무소를 방문하게 된다.

 

백 시장, “2008년경이면 재정자립도 100% 될 것 기대”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시정 상황에 대해 준비해온 시정홍보 자료를 배포하고, 이에 근거해 진행 중인 주요 사업을 설명했다.

백 시장은 △ 경륜장 2005년 말 완공 및 연계 도로 사업 추진 △ 목감천 수질개선 관련 부천시에서 추진 중인 하수종말처리장 2006년내 조기 완공 노력 △ 광명시립도서관 2003년 6,7월경 개관 준비 진행 상황을 설명했다.

또 백 시장은 “2007년이나 2008년경이면, 재정자립도가 100%가 될 것이며, 장기적으로 거의 모든 것이 해결이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 말 실시한 “행정개편에 따라, 지도민원과 설치를 통해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민들, “이면도로 공사로 인해 공사이물질 하천 유입...등 동 문제 건의”

 

이어 진행이 된 주민들의 질의에서는 △ 이면도로 공사가 부실하게 진행이 되어 인근 목감천 등으로 도로공사 이물질이 유입이 되고 있어 이에 대한 시정이 필요하다는 점 △ 가구의 거리 가구상들에 의한 인도 적치물 등 인도 정비와 가구상들의 협조 필요 △ 광명2동의 심각한 주차문제 △ 주택가 등에 뿌려지는 선정적인 광고물 단속 건의 △ 78번지 물탱크 개발 진행 상황 등에 대한 주민들의 질문이 있었다.

 

백 시장 답변서, 주차문제는 시간이 걸릴 것...코액스몰 형태 도시로 획기적 개선 할 것

 

이러한 주민들의 질문에 대해 이면도로 건에 대해서는 도로과에 지시하도록 하고, 광고물이나 가구거리 적치물 등에 대해서는 새롭게 편성된 지도민원과가 오전10시에서 오후10시까지 활동을 하고 있어 시정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주차문제에 대해서는 그린벨트 문제에 이어 가장 큰 지역의 현안이라며, 광명시에 주차된 차량 중에 절반은 불법주차인 현실을 알지만, 비용 등 주차부지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주차문제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답했다. 물탱크 문제는 올해 예산 확보를 하지 못했지만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코엑스몰의 도시형태와 비슷하게 도시형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속철 역세권 개발과 관련해서 건교부에서 아파트를 9천세데 정도 계획하고 있는데, 백 시장은 3천 세대 정도로 조정을 하려고 노력중이라고 했다. 이날 광명2동 주민과의 대화는 한 시간 정도 진행이 되었다.

 

 

  

<2004. 1. 15  취재 이지혜 학생기자, 정리 강찬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세명 2004-01-15 17:58:17
코엑스몰의 도시형태와 비슷하게 한다는 것은? 쉽게 연결이 않되네요. 광명은 현재, 그리고 앞으로도 상당기간 상업중심도시라기 보다는 주택(아파트, 단독, 연립)의 비중이 아주 높은 도시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