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출범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출범
  • 이재길기자
  • 승인 2004.03.2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출범

 

 

▲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인사들

 

2신>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현판식 후 활동 시작

 

3월19일 오후6시 광명시선거관리위윈회(이하 선관위) 사무실에서는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토론위원회)의 현판식에 열렸다.
토론위원회 위원 8명과  선관위 사무국장이 참석한 이날 현판식 후 토론위원회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제17대 국회의원 선거는 개정된 선거법(공직선거및 선거부정방지법-이하 '법')에 따라 운동장 청중 유세 같은 대규보 장외집회가 금지되고, 후보자들은 방송을 통한 정책 토론이나 합동 연설회를 할 수 있다. 토론위원회는 후보자들의 대담 ,토론회, 합동방송연설회 및 정책토론회의 주관,  진행을 맡아한다.

 제1차 위원회로 모인 이날은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운영규정에 의하여 선관위 간사를 통하여 보고사항을 받고 운영규정안,  중계방송 시설, 일시, 시간대 결정안, 사회자 선정 안과 그리고 제2차 위원회의  날짜와 시간을 정하는 의결을 하였다.  방송사는 한빛방송이 선정되었다. 

회의 시작 전에는 각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호선이 있었는데, 위원장에는 이현정 변호사가 선출되었다.

 제 2차 위원회의는 4월 2일(토) 오전 10시부터 토론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1신>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출범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金奉謙)는 지난 3월 17일 개정된 선거법에 의하여 설치되는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위원 8명을 위촉했다.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위원 정수는 9인(위원장 포함)으로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에서 각1인(총3인), 방송 위원회 추천 1인, 한빛방송 추천 1인, 학계 추천 1인, 법조계 추천 1인, 시민단체 추천 1인 등 총8인으로 출범하였으며, 광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17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대담․토론회를 공정하게 주관․진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안은 추천한 곳.
김갑종 교수(학계), 나희성 이사(한빛방송), 노신복 목사(시민단체), 백승대 자원봉사센터사무처장(한나라당), 이재길 목사(열린우리당), 이현정 변호사(법조계), 조희송 사장(새천년민주당), 최영묵 교수(방송위원회), 공영방송사가 추천하는 1인은 추후 위촉될 예정이다.

광명시선거관리위원회 자료제공

 

 

<2004. 3. 22  이재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