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통연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질의
평통연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질의
  • 이승봉기자
  • 승인 2004.03.3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통연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질의


‘평화와통일로 가는’ 광명연대(이하 평통연대)는 광명의 국회의원 후보님들에게‘평화와 통일’에 대한질의서를 보냈다.
평통연대는 질의서를 보내면서 "이번 4.15총선과 관련하여 국회의원 후보님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정책과공약을 광명시민들과 함께 점검해 보고, 어느 후보가 진정으로 평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적격자인지를 가려보고자" 한다는 취지를 덧붙였다. 또한 답변내용은 지역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평통연대가 보낸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현재 한국군은 이라크 추가 파병하기로 결정이 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미 이라크에 파병 되어 활동하고 있던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등의 나라들이 테러의 피해와 위협등 국민여론에 의해 조기철군을 하나, 둘 결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군도 비슷한 상황에 직면하지 않는다는 장담을 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국민여론을 무시한 이라크 파병에 대한 후보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 2002년 6월 미선이와 효순이가 미장갑차에 의해 사고를 당하여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정확한 사고의 원인규명과 책임자들에 대한 처벌등 진상규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한미간의 불평등한 SOFA 협약 때문입니다. 국민들의 대다수가 SOFA(한미행정협정) 개정을 원하고 있습니다. 후보님이 국회의원이 된다면 SOFA 개정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할 계획입니까?

3. 통일은 군복무문제와 서민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을 차치하더라도 우리 민족의 운명이 걸린 가장 중요한 과제입니다. 그러나 정치권은 여러 가지를 핑계로 통일을 위한 추진계획을 미루어 오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한국의 평화통일과 나아가 한반도의 안정을 이루기 위하여 후보님께서 국회의원이 된다면 어떠한 노력을 하시겠습니까?

【 내 용 】

■ 언 제 : 2004년 4월 1일(목) 오후 5시까지
■ 어디로 : 아래의 메일이나 팩스로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① kmtimes@empal.com 이나
② manzip@hanmail.net
③ 2617 - 1815(FAX)
■ 원 고 : 원고분량은 자유임
■ 지역언론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평통연대는 지역의 14개단체가 모여 2002년에 결성한 ‘미군 장갑차 여중생 고 심미선 신효순양 살인사건 의 후신이다. 그동안 ‘SOFA개정과 파병반대’를 주요내용으로 여러 사업을 전개해 왔다. 현재는 광명경실련, 광명만남의집, 광명YMCA, 등, 광명시내 11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되어평화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싶어 하는 광명시민들의 바람을 대변하여 일하고 있다.

2004. 3. 31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