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샤브샤브를 맘껏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라.
해물샤브샤브를 맘껏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라.
  • 강찬호
  • 승인 2007.05.29 11:3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쿡 해물샤브샤브뷔페 철산점을 찾아서.



▲ 이쿡 철산점 내부 전경. 야채류, 해물류, 간식류 등이 준비돼있다.
 

해물샤브샤브뷔페 이쿡 철산점은 삼박자를 갖추고 있다. 접근성이 좋다. 분위기가 있다. 건강과 웰빙 트랜드에 맞게 해물과 야채를 샤브샤브로 먹을 수 있다. 맛도 있다. 무엇보다도 전망 좋은 곳에서 시내를 조망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이쿡 철산점 만의 자랑이다. 실내도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맛과 공간이 어우러지면 금상첨화인 것이다. 이런 곳은 알음알음 입소문이 나기 마련이다.

철산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인접해 있는 야우리 빌딩 건물 12층. 해물샤브샤브뷔페 이쿡 철산점. 해물샤브샤브는 건강 음식, 웰빙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음식 트랜드를 반영했다. 여기에 가족들의 외식 장소로서 적당하도록 접근성과 전망을 고려했다. 특별히 120여평의 실내 공간 외에도 40여평의 실외 공간을 이용해 어린이놀이터를 마련했다. 가족단위 고객이 어린아이들을 동반할 경우 이곳에서 맘껏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놀이터 옆에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야외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에도 부응했다.



▲ 웰빙 중심의 가족 외식문화 흐름에 주목했다는 김동수(44) 대표.

이쿡 철산점이 개업한 것은 2005년 11월. 지금까지 자체 집계로 9만여명의 고객이 이곳을 찾았다. 가족 단위 손님과 젊은 연인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다. 연말과 가정의 달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다. 주말에도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인근 구로 디지털 단지 등에서 직장 고객들도 종종 이곳을 찾는다. 나름대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이쿡 철산점이 좋은 입지와 전망 그리고 고객 편익 시설을 갖춘 것 외에도, 먹는 것은 어떨까. 일단 뷔페식이므로 푸짐하다. 해물류와 야채류 그리고 간식류 등 100여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먹을 수 있는 만큼 먹으면 된다. 이쿡 광명점 김동수 대표는 “뷔페식이므로 고객들이 필요한 음식을 직접 가져다 먹기 때문에 그 만큼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고객들이 맘껏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 창밖으로 시내가 조망된다. 전망 좋은 위치는 이쿡 철산점의 자랑.

이쿡 철산점을 찾은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적정한 위치에 있는 테이블을 찾아 앉는다. 그리고 홀 한 가운데 마련된 메뉴 식단을 찾아가 먹을 만큼 필요한 재료를 가져오면 된다. 그 사이 생선류로 우려낸 육수가 끓는다. 육수가 끓는 동안 샐러드 등 조리 음식을 가볍게 먹는다. 육수가 끓으면 소고기와 버섯 그리고 각 종 야채를 넣고 샤브를 해서 먹는다. 이어 육수가 우려 나오면 각종 해물류를 넣고 잘 끓여 먹는다. 그래도 아직 위장의 허기가 남아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면, 만두, 라면, 어묵 등 사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쯤이면 뷔페를 찾은 목적은 달성된다. 다음 단계에는 포만감을 달래기 위해 후식을 먹으며 대화를 즐기면 된다. 왜, 전망이 되니까.

또 하나. 이쿡 철산점이 특별하게 마련한 코스가 있다. 젊은 연인들,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코스다. 해물샤브샤브와 함께 최근 유행하는 와인을 즐기는 것이다. 프랑스산 2만원대 와인 4종류가 준비돼 있다. 이쿡 광명점의 해물샤브샤브 가격은 평일 주간에는 대인기준으로 1인분에 15,000원(소인은 9,000원), 야간과 주말에는 18,000원(소인 12,000원)이다.

위치 : 광명시 철산동 272번지. 야우리빌딩 12층(철산역 1번출구, 훼미리마트 12층)
예약및문의 전화 : 02)2684-7474  이쿡 www.ecookshab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07-06-23 14:43:14
서울에서도 먹어 봤고 올해초에 아기 돌잔치를 여기서 했었는데
손님들이 깨끗하고 음식도 좋다고 칭찬을 많이 해서 기분이 좋았
습니다.
싼값은 아니지만 가격대비로 음식은 풍족하고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수 2007-05-31 17:55:38
해물을 먹을 수 있다고 갔는데 다양한 해물종류가 없더라고요 간판이 무색할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