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음식물처리시설 감사원 감사 결과 발표, 전임시장 고발 조치 및 직원 징계 등 내용 담아.
속보> 음식물처리시설 감사원 감사 결과 발표, 전임시장 고발 조치 및 직원 징계 등 내용 담아.
  • 강찬호
  • 승인 2007.12.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실공사로 정상가동에 실패한 광명시음식물환경사업소(이하 환경사업소) 음식물처리시설에 대해 지난 4월 감사원 감사가 시작된 이후, 예상보다 늦은 10일 감사원 감사 결과가 발표됐다. 결과는 전임 시장 고발과 직원 징계,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조치 내용을 담고 있다.

감사 결과에 따르면 전임 시장에 대해 직권남용을 이유로 고발조치를 요구했고, 직원들에 대해서는 6명을 징계하고, 8명에 대해 주의를 촉구했다. 징계는 파면 1명, 정직 1명, 경징계 4명이다. 

감사원은 감사 결과를 통해 음식물 시설 공사에 대해 부당 합의 및 준공한 것은 부당하다고 판단했다. 또 시가 나서서 직접 보완공사를 진행하고 업무를 허위로 보고한 것 등에 대해 부당하다고 결정했다.

감사원은 이외에도 보완공사 업체인 J 업체에 대해 기계 및 설비 대금을 정산하여 지급하도록 했고, 공사 관계업체와 관계 공무원을 상대로 손해를 보전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공사 관련 업체에 대해 부정당업자 제재조치 및 고용된 자에 대해 업무정지 등 적정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