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재현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갖고 총선 경쟁 시동...손학규 전 지사 등 격려 봇물.
백재현 전 광명시장, 출판기념회 갖고 총선 경쟁 시동...손학규 전 지사 등 격려 봇물.
  • 강찬호
  • 승인 2008.01.04 19:4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 전 시장 '꿈이 있는 사람은 행복을 디자인한다' 출판기념회 개최. 



▲ 출판기념회 갖고 본격 총선 경쟁 행보에 나서는 백재현 전 시장. "최선다하겠다..."

총선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백재현 전 광명시장이 4일 출판기념회를 갖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백재현 전 시장은 광명에 살면서 그리고 시정을 통해 만나 온 모든 이들의 격려와 비판을 기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행사가 진행된 광명시민회관은 그 동안 백재현 전 시장을 지켜봐온 많은 지역 인사들과 시민들로 가득 채워졌다. 


▲ 행사장을 찾은 내빈과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내빈으로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 이원영 국회의원, 원혜영 국회의원, 백원우 국회의원, 정균환 대통합민주신당 최고위원, 양기대 대통합신당 광명을 운영위원장, 이효선 광명시장 등이 참석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백재현 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8년 동안 시정의 경험을 담아 책을 출판했다. 꾸밈없이 솔직하게 기술했고, 희망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또 “새 정부 출발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있다. 중요한 것은 기초와 단계다. 그리고 신뢰와 소통이 중요하다”며, “27년 동안 광명에 거주하며 만나 온 광명시민들의 이야기들을 기억하겠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를 했다.   



▲ 한때 자신의 지역구였던 광명을 찾은 손학규 전 지사가 행사장을 찾은 이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감회가 새롭다. 정치는 국민 앞에 무릎 꿇어야...다짐과 격려"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도 축사를 통해 자신의 지역구였던 광명 방문에 대한 감회가 새롭다며 지역 인사들을 언급하기도 했다. 손 전 지사는 “자신이 처음 국회의원이었을 당시 백재현 전 시장은 철산2동 시의원이었다. 시의원을 거쳐 도의원 그리고 시장에 이어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경우는 유일한 경우일 것이다. 착실하게 코스를 밟아가고 있다. 정당 소속을 달리 하면서도 한 번도 백 전 시장에 대해 맘으로 가볍게 본 적이 없다. 속이 꽉 찬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또 대선결과를 언급하며 “국민들의 준엄한 경고는 이념이나 논쟁 등 말이 앞서는 것보다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것을 보여 달라는 것이다. 백 전 시장은 그 동안 주민들의 이익을 앞세워왔다. 진보개혁세력의 나아가야 할 모습을 앞서 보여준 것”이라고 격려했다. 끝으로 “정치가 당내 인사에게 무릎을 꿇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위해 무릎을 꿇는 소중한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균환 신당 최고위원도 인사말을 통해 “(백 전 시장에 대해) 고향 후배임과 동시에 민주화 동지로써 지방자치 도입을 위해 노력했고, 직접 참여한 ‘지방자치시대 꿈나무’다. 백 전 시장을 키우자”고 격려했다.



▲ 백 전 시장과 당내 총선경쟁이 불가피한 이원영 의원. 손 전 지사는 이날 축사에서 이원영 의원의 
참석에 대해 아름다운 경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혜영 국회의원도 인사말을 통해 백 전 시장은 자신과 함께 민선 2,3기를 같이 한 동료이자 동갑내기라며, 광명의 평생학습도시를 부천에 벤치마킹하기도 했다며 능력있고 좋은 시장의 모델이었던 백 전 시장에 대해 더 큰 성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 전 시장과 당내에서 경쟁을 펼쳐야 하는 이원영 국회의원도 인사말을 통해 백 전 시장은 단계별로 꿈을 이뤄가고 있다며 8년 시정을 통해 광명시의 큰 그림을 그려놨다고 말했다. 또 대선을 통해 참여정부가 국민의 민심과 멀리 떨어져 있음을 알게 됐지만 민주개혁세력에 대한 새로운 쇄신의 요구라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8-01-17 08:22:13
화이팅! 백재현

광명생각 2008-01-17 16:25:39
누가 광명을 위한 일꾼인지에 대해서는 사사로운 감정없이 냉정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티하나 흠하나 없이 큰일을 하라는 사람들은 참 양심도 없습니다.
이제는 정말 광명에서 살고 일하고 기반이 있는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어야 합니다..
백재현 전,시장 지지합니다.광명엔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

iamX 2008-01-12 17:59:42
푸하하. 정말 사람이 없긴 없나 보군.
듣보잡도 나오고… 이번 총선은 한나라당이 압승하겠군요.
백재현이라면 동네 사람들 이를 가는데…
음반 밸리도 이 분께서 똥만 싸질러놓고 내뺀거니까요.
대통합 민주신당이 쪽박차는 그 날까지 힘내세요.

나원참 2008-01-09 11:11:07
비정규직차별 한 사람이 무슨 진보 운운하냐!!
지나가는 개나 웃겠다.

양심가 2008-01-08 21:10:54
정말 양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국회의원 후보에 나오지 말아야합니다.
무슨 국회의원이 자기를 마지막 살릴 방패막이 아닙니다.
해외에 도망갔다가 잠잠해 지니까 다시 광명을 어지럽히는 그런
양심없는 사람은 절대 안됍니다 광명시민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