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명을지역위원회, 이외수 작가 초청 당원교육연수 진행

2019-05-17     광명시민신문
왼쪽

더불어민주당 광명을지역위원회(위원장 강신성)는 14일 오후6시 광명시민회관에서 3백여명의 민주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원교육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당원교육연수에는 이외수 작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삶의 역경속에서 되살아나는 섬세한 감성과 표현으로 당원들에게 인문학의 향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외수 작가는 현대문학의 대표적이 소설가로 때론 시인으로 그리고 수필가로 또는 화가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수 작가는 “우리가 인간인 이유” 라는 주제로 인간은 3가지(물질,정신,영적) 에너지가 아름답게 합치되어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 작가의 강연으로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고 인간의 본성을 다시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민주당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해찬 당대표, 문희상 국회의장, 원혜영 국회의원의 축전과 정세균 전 국회의장, 추미애 전 당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설훈 최고위원, 박광온 최고위원 등이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내왔다.

또한 김경협 도당위원장, 이용득 최고위원, 백재현 국회의원, 김민석 민주연구원장 등이 바쁜 일정가운데 참석하여 축사를 함으로써 원외지역위원장이 주관한 당원교육행사를 빛내주었다.

마지막으로 강신성 위원장은 동계올림픽을 통해 강원도를 빛낸 인물로 선정되어 강원도지사의 감사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