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봄 관광주간(5.1~5.14) 동안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봄 여행 맞춤코스를 소개하고, ‘어린이날 행사’와 광명동굴에서 즐기는 신나는 ‘온(溫) 가족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한다.
광명동굴의 ‘온(溫) 가족 축제’에서는 5월 단기방학 황금연휴기간(5월 1일~5일) 문화․울림통 공연, 어린이날 특별공연 및 문화체험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제9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5월 5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마당에서 ‘가장 빛나는 광명의 어린이들,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알차고 즐거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관광주간 기간에 호텔다이아나, 충현박물관, 나비야놀자 박물관, 행복이 가득한 뜰(분재체험), 솝메이커(비누제작), 리본클럽(리본제작), 꿈꾸는 자작나무를 방문하면 숙박료와 체험료, 입장료의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다.
5월 봄 맞춤형 여행코스 소개 및 할인업체 등의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gm.go.kr)와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g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주간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정부와 전국 지차제에서 다양한 국내 관광할인과 맞춤형 코스를 제공하여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광명시 관계자는 “5월 봄 관광주간은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소개하고 있어 지역 업체의 할인 협조 등을 통해 관광활성화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명시 문화관광과(☎ 02-2680-216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