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함께 민통선 평화통일 기행을 떠나요.
[모집]함께 민통선 평화통일 기행을 떠나요.
  • 강찬호기자
  • 승인 2003.09.08 17: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민통선 평화통일 기행을 떠나요.

‘미 장갑차 여중생 고 신효순, 심미선 살인사건 광명지역대책위, 철원 일대 기행 참가단을 모집한다.

 

 

 

 ▲ 철원에 있는 노동당사 전경. 2층은 다 허물어졌다.

 

지역14개 시민사회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미 장갑차 여중생 고 신효순, 심미선 살인사건 광명지역대책위원회’(이하 지역대책위)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기행 참가단을 모집한다.

지역대책위는 통일을 주제로 지역에서 8.15행사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하여, 지역여건 등을 고려하여 독자적인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 한바 있다. 그리고 이를 대신하여 오는 9월 21일(일) 평화통일 기행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평화통일 기행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진행을 한다.

답사지역은 철원과 연천 일대가 될 예정이다. 답사코스는 고석정, 도피안사, 노동당사, 월정리역, 철의삼각전망대 등이다. 대인지뢰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사진작업을 해오고 있는 사진작가 이시우씨의 <민통선 평화기행>이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민통선 일대 평화 기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지역대책위에서 진행하는 평화통일 기행도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여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 한편 지역대책위는 지난 해 12월부터 지역에서 촛불집회, 대중강연, 영화상영 등을 통해 꾸준히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이날 기행과 관련하여 참가비는 어른2만원, 어린이 1만원이다. 점심식대는 개인이 별도로 부담을 한다. 답사 안내는 경기도학예연구원인 김준혁씨가 맡는다. 아침 8시 철산동 농협 앞에서 출발을 한다. 선착순 마감이다.

접수 및 문의. 02)2687-3405 광명만남의집 조명선 간사

 

 

  

<2003. 9. 8 강찬호기자 tellmech@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명선 2003-09-08 17:01:10
먼저 철원기행을 예정대로 진행하지 못 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소파개정!반전평화!광명지역대책위원회 주최로 철원평화통일기행을 계획하였는 데 참여인원의 부족으로 하여 예정대로 기행을 떠나지 못 하게 되었습니다. 광명시민신문을 통하여 기행이 연기되었음을 빠르게 알려드렸었야 했는 데...죄송합니다.아직 기행일정이 나오진 않았구요. 일정이 나오면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