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초중고청소년 사립박물관 단체관람 입장료 일부지원
경기도, 초중고청소년 사립박물관 단체관람 입장료 일부지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9.03.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경기문화재단과 연계해 청소년 사립박물관미술관 단체 관람료 지원

경기도는 도내 초·중·고 학생의 문화적 재능개발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어려운 경제적 여건으로 심각한 운영난에 처한 사립 박물관·미술관 지원을 위한 「학생 관람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도는 이를 위해 올해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비 중 2억원을 사업비로 책정하고 세부계획을 확정하였으며, 도 교육청 및 시·군교육청, 초·중·고 학교 및 관련 단체에 사업내용을 통보하는 등 사업 수혜대상 확대를 위하여 발 벗고 나섰다.

청소년 관람료 지원사업은 도내 각급 학교,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및 복지시설 등의 학생이 사립 박물관·미술관을 단체 관람할 때 1인당 2000원 범위 내에서 입장요금에 따라 4단계로 나누어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도는 오는 4월 시작될 각급 학교의 상반기 현장학습 일정과 특히 경기도를 지역적 범위로 시행하고 있는 초등학교 3~4학년을 주요 지원 대상으로 정하고, 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체 관람료 지원은 희망기관이 관람할 문화시설에 예약한 후 동 사업의 위탁기관인 경기문화재단(문예지원팀)에 E-mail 또는 Fax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는 사립 박물관·미술관 운영 활성화와 청소년의 문화적 재능개발 및 현장체험 학습기회의 제공을 위한 관람료 지원사업에 초·중·고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의 많은 신청과 활용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