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갈등, 이렇게 다뤄야!
부부갈등, 이렇게 다뤄야!
  • 청소년상담지원센터
  • 승인 2009.06.0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지원센터,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위한 대화법 교육

광명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이영이)에서는 2009년 6월 13일(토), 14일(일) 양일간 부부관계를 보다 긍정적으로 향상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상황을 잘 해결하는 방법’을 주제로 부부가 함께 하는 가족집단상담을 개최한다.

마음사랑연구소 이민식 소장의 강의로 ‘비폭력대화 모델’을 부부가 함께 이해하고 연습하면서 부부갈등을 예방·감소시키고, 건설적으로 해결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폭력대화’는 갈등상황에서 감정의 객관적 판단을 통해 공감을 받을 수 있는 표현능력과 공감적 경청능력을 향상시켜 진정한 유대관계를 맺도록 돕는다. 연습을 통해 부부간, 가족간에 비폭력대화가 가능해지면 갈등을 예방하고 감소시키며, 건설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긍정적인 가족 분위기를 형성하여 자녀의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10쌍의 부부가 선착순모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02)809-2000으로 하면 된다.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방법 중의 하나로 부모와 자녀간의 거리를 좁히고자 매년 다양한 가족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기 방법을 함께 배우는 부모교육, 온가족이 함께 하는 가족캠프 등이 있다. 

www.km1318.or.kr 광명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