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회의소, 광명초등학교 회장단 대상으로 경제교실 운영
상공회의소, 광명초등학교 회장단 대상으로 경제교실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9.07.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상공회의소(회장 백남춘)는 6월 30일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을 대상으로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는 광명시내 각 초등학교를 대표하는 각 학교 어린이회장·부회장 45명이 참여했다.

광명상공회의소 백남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의 기업인은 미래의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전진하고 있으며, 이 꿈을 완성시킬 사람들은 바로 미래의 주역인 우리 광명 어린이들”이라고 강조한 후 “광명지역의 기업인들을 대표하는 우리상공회의소는 언제든 어린이들을 위한 일에 열과 성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 교육은 제1교시‘우리는 경제리더’, 제2교시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제3교시 ‘나도 CEO’, 제4교시 ‘나는 경제짱,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경제애니메이션·경제노래,`경제구연동화, 경제NIE 등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 교육을 주관한 초등경제교육연구소 최선규 소장은 “어린이들이 경제라고 하면 제일 먼저 느끼는 것이 ‘골치 아픈 것’ 또는 ‘나하고는 아무 상관 없는 것’이라는 점인데,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대명제를 떠나서라도 지역주민들, 특히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어린이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광명상공회의소의 생각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