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봉사회, 사랑의 송편 빚는다.
지역복지봉사회, 사랑의 송편 빚는다.
  • 김익찬 시민기자
  • 승인 2009.10.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시회복지봉사회 고운손/차봉이, 소속 봉사단 추석 맞이 독거노인들 위한 송편 빚기 활동 펼쳐
 
하안동에 광명시립도서관옆에 위치하고있는 한국지역사회복지봉사회(회장 조승철)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독거노인과 결식아동을 위한 위한 송면빚기를 하였다.

이날 추석을 맞이하여 각 봉사단체 회원 60여명이 지역복지봉사회 직원들과 함께 송편을 빚었다. 지역복지봉사회는 추석과 설날 명절을 맞아 송편과 만두 등을  만들어 식사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 생일을 맞이한 어른신들에게는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칠순잔치 등의 이벤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지역사회복지봉사회는  고운손이라는 봉사단체와 차봉이라는 봉사단체가 있는데, 고운손에는 약25개의 봉사단체가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고운손(총회장 권순오)과 차봉이(총회장 이은실)는 어르신들과 결식아동들에게 제공할 식사준비부터 배식, 설거지, 배달까지 매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독거노인과 결식아동을 위해 송편을 만들고있는 고운손 과 차봉이 소속 봉사단체 회원들

고운손은 ▲무료경로식당 조리 및 배식 ▲저소득재가 노인도시락 조리 ▲결식아동 도시락 조리(주6회)▲이동목욕봉사(주6회) ▲무료 이·미용봉사 ▲가정봉사원봉사 ▲어른신 행복학교 수업지도 ▲방과후교실 아동지도▲무의탁무연고 어르신 칠순잔치봉사▲사랑의 김장 김치 만들기▲사랑의 먹거리 나눔장터 ▲가정환경개선사업(도배,장판교체)봉사 등을 하고있다.

또한 차량봉사단 차봉이 봉사단체는 ▲경로식당 이용어르신 차량지원(주6회) ▲저소득 재가노인 및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봉사(주6회) ▲무의탁 무연고 어르신 나들이 행사지원등 각종 행사 차량지원을 하고있다.

고운손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약25개의 봉사단체에는 정당(민주당) 당원들과 일반 시민들이 만든 봉사단체도있고, 수퍼모델출신들이 만든 봉사단체, 회사에서 만든 봉사단체, 교회에서 만든 봉사단체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해 정해진 날짜에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