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청, 체험학습장 운영보고회
광명교육청, 체험학습장 운영보고회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09.11.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청(교육장 이문기)은 11월 18일(수)에 안서초등학교에서 2009년 초등학교 체험학습 운영 보고회를 가졌다. 관내 초등 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보고회는 체험학습장을 운영한 3개교의 운영 보고와 평가 후 2010년도 체험학습 운영에 관한 협의를 하였다.

안서초등학교 가학골옹알이영어체험학습장(도지정 주제체험학습)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217명을 대상으로 2학급씩 입소하여 1박 2일 동안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체험학습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심성훈련, 극기훈련 등을 실시하였다. 

하안남초등학교(도지정 농촌체험학습)는 아파트단지 내에 위치한 학교 환경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내에 교육과정 관련 식물 및 농작물 을 재배하는 체험학습장을 조성하여 학생들에게 보리, 밀, 벼 외 다양한 농작물의 씨뿌림-재배-수확의 농촌체험을 제공하였다. 

철산초등학교 글로벌 인재관은 거점영어체험센터로서 원어민영어교사 2명, 한국인영어교사 1명, 행정보조원 1명을 전담인력으로 확보하고 체험활동 중심의 시설(시청각실 1실, 영어학습실 1실, 놀이영어학습실 2실, 경험영어학습실 3실, 다목적실 1실, 휴게실 1실, 유희실 1실)을 갖추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관내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주 집중 원어민 영어교육(40시간), 인근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활영어교육(주2회 4시간),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특성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문기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체험학습장 운영에 애쓴 3개교 교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2010년에는 3개교의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영역의 체험학습장을 운영함으로써 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하여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