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중앙도서관, 풍성하게 즐기는 주말 프로그램 운영
광명시중앙도서관, 풍성하게 즐기는 주말 프로그램 운영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2.17 1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중앙도서관(관장 이광훈)은 주5일제 근무 시행 및 초ㆍ중ㆍ고등학교의 2ㆍ4주 토요일 휴업 등으로 주말 여가시간이 증가한 시민들을 위해 가족인형극, 토요 어린이 문화강좌, 독서회, 주말도서관극장 등 다양하고 풍성한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 2시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극’을 무료로 공연하며, 학교에 가지 않는 2, 4주 토요일에는 어린이의 감성증진과 다양한 학습체험을 위해 ‘토요휴업일(놀토) 어린이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독서회를 토요일 오후에 실시하여 체계적인 독서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하는 ‘주말 도서관극장’을 통해 명작과 우수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 가족인형극의 경우, 재미있는 창작동화와 전래동화를 각색한 인형극과 영어인형극을 공연할 계획이며, 특별공연으로 ‘매직쇼’도 준비 중으로 2월에는 <환상의 나라 피터팬>을 공연할 예정이다.

토요휴업일(놀토) 어린이강좌는 「마음을 여는 연극놀이터」,「해리포터 마술교실」, 「오물조물 역사탐험」, 「아인슈타인 과학」4개 강좌가 진행되며, 주말 도서관극장은 매월 테마를 정해 명작영화를 상영할 예정으로 2월에는 음악과 관련된 명작영화를 선정 상영한다.

참여방법으로는 가족인형극과 주말도서관 극장은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토요휴업일 어린이강좌와 독서회는 회원제로 운영할 예정인데 독서회의 경우, 모집분야가 당일 접수마감 되었으며 토요휴업일 어린이강좌는 2월 17일부터 인터넷과 방문접수를 병행하여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은 그동안 정보제공과 학습의 장소로만 여겨졌던 도서관이 문화의 장으로서 탈바꿈하여 앞으로는 지역주민에게 문화생활과 충전의 시간을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즐길거리, 볼거리, 배울거리가 풍성한 광명시중앙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중앙도서관(☎02-2680-5422)으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ailee 2011-10-28 15:07:21
Woah nelly, how about them aplp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