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복지관, 제1회 자원봉사자 교육...배우며 나누며
광명복지관, 제1회 자원봉사자 교육...배우며 나누며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3.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부자)은 오는 12일(금) '2010년 제1회 배우며 실천하는(Learning & Working) 자원봉사자 교육ㆍ훈련'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복지관 1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자원봉사자 교육ㆍ훈련은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신규 자원봉사자들에게 연4회의 체계적인 지역사회복지관에서의 자원봉사활동과 자원봉사자의 철학과 가치 등 기본 교육ㆍ훈련ㆍ모임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자질 향상과 사기진작 및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며,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 수행을 충실히 하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책임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번 2010년 제1회 자원봉사자 교육ㆍ훈련은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하자!’(Thinking Globally and Living Locally)라는 주제로 세계화와 한국의 사회복지, 광명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정부자 관장의 주제교육을 시작으로 광명복지관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자원봉사활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 담당사회복지사와 활동계획을 수립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 수 방 법 
- 접수 기간: 3월 4일~3월 11일
- 접수 방법: ① 방문접수-복지관 1층 사무실 ② 전화접수-2687-2921/2, 1543/4
③ 홈페이지: www.gmswc.or.kr (홈페이지 자유게시판⇒글 작성(제목: 자원봉사 신청/ 내용: 성명, e-mail 기재)⇒ 접수완료)
④ E-mail: program1993@hanmail.net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전 자원봉사 활동여부, 희망자원봉사활동을 작성하여 e-mail로 제출)
- 담당: 이영화 선임사회복지사, 김현수 사회복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