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선 시장, 한나라당 복당 일단 신청...안 되면 무소속
이효선 시장, 한나라당 복당 일단 신청...안 되면 무소속
  • 강찬호
  • 승인 2010.03.22 13: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공천기간 마감기한...복당과 공천 신청

지난 20일 한나라당 공천신청 기간이 마감됨에 따라 이효선 시장도 복당과 함께 공천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시장은 그동안 지구당위원장인 전재희 장관에게 복당과 공천에 대해 의사를 확인해왔으나, 긍정적 답변을 얻지 못한 상황이다.

이번 복당과 공천 신청에 대해 이 시장은 전 장관에게 공식적으로 의사를 묻는 것일 수 있다며, 본인의 입당과 공천 신청에 대해 (전 장관이)법적으로 막을 권한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자신의 입장에서 우선 입당은 받고 지구당위원장을 주던지 하는 약속이 없는 상황에서 공천을 신청하지 않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입당도 안 되고 공천도 안 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이미 전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자신의 진정성(?)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복당과 함께 공천 신청을 해 놓고, 그 결과를 기다린 후 수용되지 않으면 무소속으로 나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전 장관을 만난 것 외에도 김문수 도지사를 만나 자신의 거취에 대해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시장은 자신처럼 복당과 공천을 신청한 경우가 경기도에서 10여 곳이 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부처 2010-03-25 21:04:29
지죽는줄 모르고 끝까지 공갈치고 ....자중해라 제발!

유리린 2010-03-23 13:41:59
이번 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승리하지 못하면 2년 후 총선에서 전의원의 당선이 어려울 수 있다. 경쟁력있는 후보를 단지 사적인 감정에 의해 거부하는 것은 더 큰 정치인를 꿈꾸는 전재희 의원에겐 부메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짖어라 물어라 2010-03-22 15:01:48
법만 없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