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광명역 외면하는 GTX 노선 개선돼야.
KTX광명역 외면하는 GTX 노선 개선돼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09.29 10: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국토부에 광명노선 경유 요구하기로.

광명시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 노선의 광명시 경유노선(금정↔KTX광명역↔신도림)을 반영해 줄 것을 경기도와 국토해양부에 강력히 요구하기로 했다고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파란선은 국토부 제안 노선. 붉은선은 경기도 요구노선, 녹색선은 광명시 요구 노선 

시는 최근 국토해양부에서 GTX 제안에 대한 타당성조사 결과 발표에서 광명-청량리 노선을 제외한 것은 국책사업으로 2004년 4월 1일 개통한 KTX 광명역의 활성화에 역행하는 조치라며, 국가철도정책의 개선을 촉구했다. 

광명지역 국회의원들도 KTX 광명역과 GTX 노선을 연결하는 것이 광명역 활성화는 물론 경기도에 이익이 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GTX 노선의 KTX 광명역 경유노선이 국토해양부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광명시는 지난 9월 16일 GTX 노선의 광명역 경유노선 반영과 보금자리지구 신교통수단의 오류역 및 관악역까지 연결하는 방안 등을 포함한 철도중심의 대중교통 순환망 구축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갖고 이를 2010년 9월 27일 경기도에 건의했다.

경기도에서는 광명역 활성화를 위한 KTX 광명역 경유노선 요구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앞으로 추진할 GTX 노선연장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에 반영하기로 했다. 향후 광명시에서는 경기도와 적극 협의하여 국토해양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명역 2020-05-19 14:01:41
gtx-c노선중 과천역이나 인덕원역에서 월판선과 연계 공유하여 광명역으로 와서 신안산선과 연계 공유하여 안산까지 이동하는 gtx-c2노선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GTX 2010-09-29 12:37:12
이러면 수도권-서울 대심도 고속 GTX 가 아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