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을 잡아라.
방송국을 잡아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10.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5동청소년문화의집, MBC 방송국 방문하고 현장 체험
지난 11일 광명5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토요체험활동으로 방송국 관련 직업을 알아보기 위하여 일산 MBC 드림센터로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주)문화방송과 함께 지원하는 ‘MBC 방송특강 및 방송체험활동(견학) 프로그램’으로 방송국체험관 및 스튜디오 견학과 음악프로그램 리허설 관람이 진행되었다.

재학생들은 방송국 관계자와 함께 방송국체험관에서 방송의 화면 기법 및 더빙, 방송국의 구조 등을 배우고 체험하였고 예능 및 드라마 스튜디오 견학을 통해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장소를 직접 보고 방송국과 방송국 관련 직업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음악프로그램 리허설 관람을 통하여 스튜디오와 방송 관련 직업 등 배운 것들이 조화를 이루고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직접 확인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쉽게 할 수 없는 경험을 한 것 같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방송국 관련 직업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 뒤에 숨은 방송 관련 직업의 힘든 점이 많은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명5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평소 재학생들이 선호하는 방송국 관련 직업에
대해 방송국 관계자와의 만남 및 방송국 견학을 통해 환상 없이 직업을 탐색하고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광명5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07년 3월부터 광명시에 거주하는 4・5・6학년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자아를 정립해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7년 3월부터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