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학부모 대상 '성교육' 진행
교육지원청, 특수교육 학부모 대상 '성교육' 진행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0.10.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유ㆍ초ㆍ중ㆍ고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120명)를 대상으로 2010년 10월 27일 철산초등학교 글로벌 인재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최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관련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어, 성폭력 예방 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이루어진 연수로 '장애학생의 성적행동 대처 및 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윤경민 강사 강의로 진행되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질의를 하고 상담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일반인들과 마찬가지로 성적 욕구를 가진 하나의 개체로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고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박미영 학부모는 '장애를 가진 아이들도 비장애 학생들과 똑같은 발달과정을 거치고 있어 성교육에 있어 특별하게 접근하는게 아니라 보다 더 정확하고 올바르게 접근해야 하는 방법을 배워서 너무 좋았으며, 자녀의 성교육에 대해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애학생의 성교육은 부모뿐만아니라, 교사, 학생이 더불어 같이 이뤄져야 교육현장에서 안전한 성교육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