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고교평준화 도입, '닻' 올리고 항해 중
2012년 고교평준화 도입, '닻' 올리고 항해 중
  • 강찬호 기자
  • 승인 2010.11.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교육청, 교과부 시행렬 개정 신청 이어 고교평준화 실시예정 지역 교육여건 개선 작업 박차

경기도교육청은 광명ㆍ안산ㆍ의정부 등 새롭게 고교평준화가 실시되는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실무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실무 TF팀 1차 회의를 열어 진학 희망율이 낮은 고교의 ▲실태 파악 및 원인 분석 ▲학교 자체 노력 점검 및 지원 계획 수립 ▲지속적인 현장 컨설팅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경기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30명으로 구성된 실무 TF팀은 교원확보, 학교특화, 장학지원, 시설개선, 교육협력, 대민홍보, 지역협조 등 7개 영역에 걸쳐 활동한다.

▲ 도 교육청은 지난 7월21일 광명지역 고교평준화 도입 타당성 조사 연장에서 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실무 TF팀은 진학 희망율이 낮은 학교에 대해 교원 및 교육과정에 분야에 대해서는 유능한 관리자 및 우수 교사를 초빙하는 방안, 교원의 질 제고를 위한 연수 활성화 방안, 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 문화의 특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장학 및 시설분야에 대해서는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각종 장학 활동, 수업 및 평가 방법 혁신, 시설 개선 예산 투입을 검토한다.

또 교육협력 및 지역협조 방안에 대해서는 통학 버스 운영, 버스노선 신ㆍ증설,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각종 지원 방안 등에 대하여 지자체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실무 TF팀은 오는 11월 해당 학교를 방문,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 자체노력과 교육청 지원계획을 협의한다. 그리고  7개 영역별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2011년 4월과 10월에는 추진 경과 및 성과를 중간 점검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0월 14일 광명, 안산, 의정부 지역의 고교평준화 제도를 2012학년도부터 실시하기로 최종결정하였다. 그리고 최근 교육과학기술부에 관계 법령 개정을 신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