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제4대 후반기 의장, 부의장 프로필
광명시의회 제4대 후반기 의장, 부의장 프로필
  • 이승봉기자
  • 승인 2004.07.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 제4대 후반기 의장, 부의장 프로필


<문해석 의장>

“광명시는 정차역으로 전락한 고속철도 광명역을 비롯해 소하지구택지개발, 역세권개발, 경륜장건설 등 각종현안이 산재해 있습니다. 따라서 후반기 의회는 그 어느 시기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의원들과 시민들의 역량을 모아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삶의질을 높이고 시민여러분의 곁에 한층 다가서기 위해 열린 의회, 공부하는 의회, 생산성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광명시의회 제4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문해석의원(49세, 철산1동)의 취임소감이다.
3선의원으로 듬직한 체구에 걸맞는 호방한 성격이며 취미는 등산, 심향보여사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신광산업대표, 제3대광명시의회 전반기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광명시상공회의소 고문으로 있다.
구일역간 도보전용다리건설을 주도하였으며 사성마을 재건축, LPG가스충전소 이전 등 굵직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을 이끌고 수개국을 방문하여 내고장산품을 해외에 알리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이준희 부의장>

“의장님의 열린 의정 활동을 위해 의원들과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가고 집행부를 철저하게 감시하면서 협조하고 힘을 합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광명시의회 제4대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된 이준희의원(44세, 광명1동)의 취임소감이다.
재선의원으로 성격이 쾌활하여 매일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고 다녀 지역주민의 대소사는 훤히 꿰고 있어 지역주민들이 혀를 내 두른다. 취미는 등산이며 이영순여사와의 사이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광명동초등학교 운영위원, 광명시공공용재산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광명시의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광명시건축심의위원회위원, 광명시도시계획위원회위원, 광명시배구협회회장으로 있다.
협소한 동사무소신축을위해 32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하1층 지상6층의 복합청사를 건축 중이며 30번버스 구종점에 공영주차장확보, 마을버스개통 등 지역주민 불편해소에도 노력을 기울여나가고 있다.
특히 제3대의원 때에는 광명시경실련을 비롯해 4개 단체로 구성된 시민감시단이 선정한 건설위원회(현 복지건설위원회)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바 있다.

2004. 7. 14이승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