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어린이도서관, 2010 경기도 우수도서관 선정
소하어린이도서관, 2010 경기도 우수도서관 선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1.02.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어린이도서관이 2010년 경기도 도서관 평가에서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돼 지난 17일 ‘경기도도서관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청이 주관해 143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 사업내용에 대해 서면조사와 이용자 만족도 조사, 현지실사 방식으로 진행한 ‘2010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로서 소하어린이도서관은 사서 2인 이하의 도서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격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그 결과 최우수도서관으로 동두천시립도서관이, 우수자치단체상으로 수원시가 선정되었고, 광명시 소하어린이도서관은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남양주시 와부도서관, 부천시중앙도서관과 함께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2009년 3월에 개관한 광명시 소하어린이도서관은 그동안 어린이도서관으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대여 사업, 놀이시설 설치 및 영·유아 전용 문화강좌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50여 개의 보육기관을 대상으로 도서를 단체 대출하는 등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문화 활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어린이들의 독서 활동 지원 및 클래식 음악회, 영어퀴즈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강좌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