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회빈 강씨를 다룬, 연극 ‘강빈’ 경기도 대표로 선발
민회빈 강씨를 다룬, 연극 ‘강빈’ 경기도 대표로 선발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1.04.14 16: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전극연극제 경기도예선서, 대상 수상...연출상, 우수연기상, 무대미술상도 수상

광명지역의 역사 인물을 다룬 연근 '강빈'이 경기도 대표로 선발돼, 전국 무대에 서게 됐다.

광명시연극협회(지부장 오차진)가 지역의 역사 속 인물인 민회빈 강씨의 삶을 극화한 연극 ‘강빈’이 제29회 전국 연극제 경기도 예선에서 경기도지사상인 대상을 수상하고, 이밖에 연출상, 우수연기상, 무대미술상을 휩쓰는 영예를 안았다.

민회빈 강씨는 조선후기 새로운 문물과 실용주의에 눈뜬 여인으로 최근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다. 그의 능원인 영회원은 국가사적으로 광명시 노온사동 애기능에 위치해 있다.

광명시연극협회는 이러한 지역 역사의 인물을 재조명한 연극 ‘강빈’을 지난 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600여명의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극 ‘강빈’은 강씨의 어린시절과 세자빈 책봉, 청나라 볼모 살이, 소현세자의 죽음, 시아버지인 인조와의 대립 등 파란만장한 민회빈 강씨의 삶과 시련에 굴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을 탄탄한 구성으로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광명시연극협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연극예술이 한 단계 발전하는 촉매가 되었음은 물론, 조선 후기의 새로운 여성상으로 부각되는 민회빈 강씨가 연극을 매개로 대중들에게 깊이 각인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광명시연극협회는 이번 전국 연극제 경기도 예선에서 대상을 차지함으로써, 오는 6월 강원도 원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연극제 경기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ugustina 2011-09-19 06:10:46
It's wonedfrul to have you on our side, ha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