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를 배우자.
평생학습도시를 배우자.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1.11.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복건성 종신교육연구회, 26일 평생학습원 방문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광명시의 평생학습원 운영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10월26일 중국 복건성 종신교육연구회 관계자들이 찾았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일본 공민관 학회와 10월 야마토시 시장단이 방문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국제 평생학습센터 글로벌 포럼’에 한국대표로 참가했고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2차 총회에서도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운영실태를 배우기 위해 올해에만 인천광역시·수원시 등 전국 20여개의 평생학습 관련 자치단체 및 교육기관에서 방문했다. 일본 야마토시 시장단,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세종대왕상 수상자 일행 등 해외에서도 벤치마킹을 위한 방문이 줄을 이었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복건성 종신교육연구회 부이사장 페이샤오민(裵曉敏) 외 5명은 평생학습원을 방문해 평생학습원의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광명시 문해교육 지도자들과 식자교육에 대해 학습회를 가졌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신민선 원장은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우리시 평생학습 시스템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 더욱 선진화된 평생 학습 시스템을 갖춰나가 전국을 선도하여 시민의 평생학습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