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기, 7억2천만원 모금 성과
희망나기, 7억2천만원 모금 성과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1.12.1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희망나기, 후원자와 수혜자 만남의 날 행사 개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희망나기 운동에 참여한 후원자들과 수혜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은 민관이 참여해 모금과 배분사업에 전문성을 꾀하는 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활동해왔다. 올해 4월 창립해 현재까지 7억2천여만원을 모금했다.

이날 행사에서 IBK기업은행, 농협중앙회 광명시지부, 경주사업본부, (주)이마트광명소하점, (주)이마트메트로광명점, (주)기아자동차, 광명카네기 일동, 농부가수 김백근, (주)중앙환경 김석호 전무 등 9개 단체 및 개인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다.

또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농협중앙회광명시지부가 시행한 ‘제1회 미래의 성공한 나를 상상하다’ 공모에 선정된 50여명의 관내 중․고등학생에게 희망 장학금 2천만원을 전달했고, IBK기업은행․청소년지원협의회의 ‘네팔워크캠프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윤철 회장은 “오늘 희망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에게서 자신의 미래를 잘 계획하고 이를 실현해나갈 의지를 볼 수 있었다. 희망나기 운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계획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으로 함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우리 지역 소외계층의 마지막 희망의 보루인 광명희망나기 운동에 지난 일년 동안 나눔을 실천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분들이 깊게 뿌리 내려주신 운동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시에서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