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거짓정보, 적극 단속해 달라.
뉴타운 거짓정보, 적극 단속해 달라.
  • 강찬호 기자
  • 승인 2012.07.13 14:2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감사스케치]복지건설위 소관 도시개발과 행감.
11일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도시개발과 행정감사에서 광명뉴타운이 거론됐다. 뉴타운을 바라보는 온도차이, 오락가락하는 입장도 있었다. 시가 정확하게 나서서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준희 의원은 무엇을 의식한 것인지, 뉴타운은 당초부터 잘못된 정책이었다고 선명한(?) 입장을 드러냈다. 뉴타운에 대해 들어오지 말아야 할 사업이 들어 온 것이라며, 황금알을 낳는 사업으로 잘못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뉴타운 속에 포함돼 있는 개발업자, 조합원이 아닌 도우미들이 진행한 환상 속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뉴타운 사업에 대해 주민들이 반대하면 취소할 수 있는 요건이 생겼다며, 주민들에게 충분하게 홍보가 돼야 한다고 요청했다.

여기까지 발언에 이준희 의원이 뉴타운 반대론자로 돌아 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 의원은 이준희 의원의 발언에 생뚱맞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래서였을까. 이준희 의원의 이어지는 발언은 다시 다른 곳을 향했다. 이 의원은 23구역의 진행상황을 물었다. 상가 등의 소유자들의 반대로 동의율이 부족하다는 답변에 시 차원에서 적극적인 개입을 할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뉴타운 사업이 안 되는 곳은 안 되는 대로 과감하게 접고, 되는 곳은 적극적으로 도와달라고 말했다. 뉴타운 반대로 소란 피우는 것은 규제가 안 되냐고 묻기도 했다. 무엇인 진짜인지, 의아하지 않을 수 없는 지점이다.

한편 문현수 의원은 김문수 지사가 뉴타운 사업에 대해 실패한 정책이라고 스스로 인정했다며, 뉴타운 구역 내 건축된 지 2,3년도 안 된 건물을 부셔야 하는 것은 엄청난 사회적 손실이라고 말했다. 뉴타운만 대안이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리모델링, 재건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야지, 뉴타운이 최선의 선택인 것처럼 접근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문 의원은 거짓 정보들이 주민들 사이에서 돌고 있다며, 아직도 빌라 소유자들이 같은 조건에서 아파트로 입주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제대로 된 정보가 주민들에게 알려져야 하고, 잘못된 정보로 인해 주민들이 피해를 봐서는 안 된다며, 시의 적극적인 단속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옛날광명주민 2012-07-25 12:08:02
집 주면 아파트 한채 그냥 주는 줄 아는 주민들...5년10년후 개발되도 분양가 감당할수있나 그래도 주차공간 화보 쓰래기처리 이런문제 해결 되면 집 수리 해서 얼마든지 다정하게 살수있을건데 무존건 부숴 집지어 분양가 내놔..도적놈들

개-똥벌레 2012-07-23 09:36:44
시의회 광명뉴타운계획(안)--종합--의견청취는 누가했다냐?--그런장본인들이 이제사?--
니그 선배(전직?)몇몇들이 지금도 엉터리 추진조합이 그 원흉인지도 모르고 있어라?--

광명인 2012-07-13 19:32:16
부동산 아파트? 아직도 프리미엄 기대하나? 추가분담금이나 확인해보시지.

공짜로 아파트 하나 주는건가. 몇억씩 내고 들어가야하는건가

시세에도 못미치는 값에 감정평가받고 떠나고 싶은건가 ㅉㅉ

신길래 2012-07-13 17:29:55
광명시민의 일원으로, 광명 1동~ 광명7동 까지 인위적으로 뉴-타운개발 한다고 행정당국 .에서 밀어붙인 잘못된 일방적 사건이다. 맨 먼져 주민의 설문조사 후 실시 하여야 함에도 광명시 해당 주민에게는 뭍지도 아니하고 사건이 터지게되니까 7개구역을 실시 했는데 대다수주민은 원하지 않았다 광명시는 보금자리 예정지구와 맞물려 뉴-타운을 밀어붙친다면 그것은 무지와 오판이며, 될수도 되여서도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광명시민 2012-07-13 15:12:34
시의 적극적인 단속을 주문하다니 정말 우습네요. 뉴타운으로 당선된 사람들이 이제와서야 그걸 느꼈으면 시의회에서는 적극적으로 대안모색이 안되는건가. 국회의원이고 시장이고 시의원들이고 모두 발벗고 나서야 할판에 이제 실패된 정책이라서 니탓이네 하고 있네요. 날도 더운데 웃겨서 말이 안나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