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타운 공청회, 용역 등 개입하면 ‘무효’여야.
광명뉴타운 공청회, 용역 등 개입하면 ‘무효’여야.
  • 강찬호 기자
  • 승인 2012.09.04 15: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현수 의원, 도시개발과 업무보고에서 외부세력 공청회 개입... ‘차단’ 주문

▲ 시가 추진한 뉴타운계획변경 공청회에서 주민들이 반발해 공청회가 무산됐다.(사진) 시는 10일 다시 공청회를 추진한다.

뉴타운 공청회에 외부세력이 개입해 공청회가 강행되거나 혹은 무산되는 경우, 공청회는 무효여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문현수 의원은 4일 도시개발과 업무보고에서 오는 9월10일(월)로 예정된 뉴타운 공청회에 용역과 같은 외부세력이 동원돼 불상사가 생길까봐 우려된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시는 지난달 광명뉴타운 계획변경에 따라 주민공청회를 진행했지만 반대하는 주민들로 인해 공청회가 무산됐다. 이에 시는 다시 공청회를 추진하고 있다.

문 의원은 주민들이 스스로 결정해야 할 문제에 대해 용역과 같은 외부세력이 동원돼 치러질 것이 우려된다며, 광명주민이 아닌 외부인들의 출입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문 의원의 질의에 대해 관계 부서 공무원은 최근 그런 소리가 들리기도 한다며, 외부의 불순 세력이 접근할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뉴타운반대 2012-09-04 19:03:49
뉴타운 지역내 주민들의 전체 전수조사나 하고 주민공청회를 개최하라고 해도 막무가내로 진행하려는 광명시청 도시개발과도 정말 문제!!!!!부동산 경기 장기침체에 왠?????뉴타운재개발사업을 그리도 못해서 안달인지?????도대체 추진위,조합 임원들의 뉴타운재개발사업인지?????주민들의 의견에는 귀를 닫고 진행하는 광명시청의 뉴타운 행정!!!!!

뉴타운 2012-09-04 17:12:41
문의원 답답한 소리 하고 계시네요. 제도적 절차가 의원님 생각대로 무효,유효가 결정되나요. 심정은 이해하나 공인으로서 뭘좀 알고 얘기하세요. 그동안 뉴타운지역 시의원으로서 무엇을 했나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쇼. 선거때나 이러네 저러네 하지말고. 담당부서도 주민들 의견을 십분 반영해서 진행해야지 무조건 해야하는거라서 하는거면 지난번처럼 당연히 무산되지 않을까요. 의원님은 공부,부서는 주민의견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