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마을을 살리는 마을기업 아카데미’개강
광명시,‘마을을 살리는 마을기업 아카데미’개강
  • 광명시민신문
  • 승인 2013.05.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까지 8주간, 마을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초석 마련-
광명시가 마을기업을 운영하거나 마을기업 창업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마을을 살리는 마을기업 아카데미’ 기초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마을을 살리는 마을기업 아카데미’는 광명 지역에 기반을 둔 마을기업의 창업 및 우수 기업가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함께 ▲마을을 살리는 사회적경제 ▲마을기업의 비전 찾기 ▲마을경제 워크숍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단순 정보 전달식 강의가 아닌 강사와 교육생이 함께 토론하며, 지역의 물적․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을기업 사업모델을 구상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공동의 비전을 만들고,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노무관리 및 회계 교육이나 현장탐방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마을기업 아카데미는 5월 16일부터 7월 4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총 7강으로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되며, 교육신청․문의는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02-2680-6457)로 하면 된다.

한편, 최근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개소한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는 앞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더불어 광명시민이 누구나 사회적경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 및 상담․ 자문, 자원연계 ․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